주요업무
- HOME
- 행정복지센터
- 주요업무
행정복지센터의 기능
- 행정의 능률과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되었고 주민등록 업무, 민원서류 발급, 동 · 반조직 운영등 지방행정의 기초사무 관장
주요업무
- 주민등록 업무
- 주민등록(신규등록, 재등록) 및 말소 · 거주불명등록
- 주민등록증 발급
- 주민등록증 분실(철회) 신고
- 전입신고
- 주민등록등 · 초본 발급
- 인감 업무
- 인감 등록(신규, 변경) 신고
- 인감증명 발급
- 가족관계등록부 업무
- 출생, 사망신고
- 제적등 · 초본 발급
- 가족관계등록부 등의 증명서 발급 : 가족관계증명서, 기본증명서, 혼인관계증명서, 입양관계증명서,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
- 각종증명 발급업무
- 지방세 과세 · 완납증명 발급
- 지적관련(토지대장, 토지이용계획확인원, 개별공시지가 확인원, 건축물관리대장등) 증명 발급
- 대학(교)관련(졸업, 재학, 휴학, 성적증명서 등) 증명 발급
- 사회복지 업무
-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지원
- 장애인 등록 및 지원
- 모 · 부자가정 신청접수 및 지원
- 민방위 업무
- 주민자치센터 운영
- 기타
- 통 · 반 관리
- 주민불편 신고접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