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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업무

행정복지센터의 기능

  • 행정의 능률과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되었고 주민등록 업무, 민원서류 발급, 사회복지 업무, 통 · 반조직 운영 등 지방행정의 기초사무 관장

주요업무

  • 주민등록 업무
    • 주민등록(신규등록, 재등록) 및 말소 · 거주불명등록
    • 주민등록증 발급
    • 주민등록증 분실(철회) 신고
    • 전입신고
    • 주민등록등 · 초본 발급
  • 인감 업무
    • 인감 등록(신규, 변경) 신고
    • 인감증명 발급
  • 가족관계등록부 업무
    • 출생, 사망신고
    • 제적등 · 초본 발급
    • 가족관계등록부 등의 증명서 발급 : 가족관계증명서, 기본증명서, 혼인관계증명서, 입양관계증명서,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
  • 각종증명 발급업무
    • 지방세 과세 · 완납증명 발급
    • 지적관련(토지대장, 토지이용계획확인원, 개별공시지가 확인원, 건축물관리대장등) 증명 발급
    • 대학(교)관련(졸업, 재학, 휴학, 성적증명서 등) 증명 발급
  • 사회복지 업무
    •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지원
    • 장애인 등록 및 지원
    • 모 · 부자가정 신청접수 및 지원
  • 민방위 업무
  • 주민자치센터 운영
  • 기타
    • 통 · 반 관리
    • 주민불편 신고접수